호주에서 작성한 솔라카 전력 회로도



호주에 도착하고 작성한 회로도이다. 우리의 전력회로도는 이렇다. 

컨버터 2개 배터리 PV모듈 모터 모터컨트롤러 등등이 들어갔다.



물론 전력회로도에 들어가지 않는 많은 전장부 모듈들이있다.






모터전력과 태양광전력을 측정하는 모듈  - 중앙 MCU로 CAN을 전송한다.

전류센서의 레졸루션이 낮아서(1.25V) 계측용증폭기를 사용해서 레졸루션을 높였다. (3.0V)

MCU는 stm32f4 사용








배터리의 전류를 측정하고 SOC(베터리 전류 잔량)을 계산하는 MCU

차량의 전원이 끊어질 경우 외부 EEPROM에 SOC를 저장한다.

SOC는 전류적산을 이용한다.

역시 CAN통신을 이용하여 중앙 MCU에 데이터를 전송한다.

전류센서의 분해능을 높이기위해 계측용증폭기 TI사의  ina333 IC를 사용했고,

stm32f4의 ADC 분해능이 4095(12bit)를 16bit로 올리기위해 TI사의 ADC IC를 사용했다.




INA333의 회로도.

이득은 오른쪽 수식으로 나온다.




양방향 전압이 아닌 단방향 전압을 인가 가능하다.





2편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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